본문 바로가기

자연과 산행

[대구근교] 영남알프스(천황산-재약산-능동산) 산행~

산 행 지 : 영남알프스 (천황산-재약산-능동산) 산행!

산 행 일 : 2021. 5. 9.(일)

산행코스 : 아래 지도 참조

산행거리 : GPS기준 18km (7시간30분소요 - 케이블카 탑승, 휴식, 점심시간등 포함)

누 구 랑 :  대구 마루산악회 산우님들과 더불어(리딩차) ~

 

산행코스 (파란실선)

▲ 밀양 얼음골 케이블카 탑승지에서 케이블카 이용 이동후 산행시작 ~

▲ 얼음골 케이블카 탑승권들고 타기전에 인증샷 ㅎㅎ (왕복 12,000원 - 편도는 안됨)

▲ 케이블카 내려서 본격적으로 산행시작(천황산 방향) ~

▲ 건너편 백운산 자락의 백호(호랑이) 형상 바위 ~

▲ 샘물쉼터 (산행후 막걸리 & 맥주에 전 한접시 그 맛 끝내줘요 )

▲ 오늘 산행코스 대충 설명해주고 ㅎㅎ

 

▲ 천황산 오르는 길 ~

▲ 천황산 정상석에 사람들이 너무 많아(줄서서 인증샷 찍는다고) 그냥 통과 했네요.. ~

 

◆ 그냥 한마디로 장관입니다..  영남알프스 산군의 아름다움이 ~

▲ 같이한 산우님들 ~

▲ 날씨가 좋아 사람들이 넘쳐나네요.. 재약산 인증샷도 대충 한방 날리고 통과 ~

▲ 영남알프스 재약산 사자평 임다 ~

▲ 천황산을 배경삼아 한방 날려봅니다.

 

▲ 천황재 - 요기서 조금 쉬었다 우측 샘물쉼터방향으로 진행 - 능동산으로 GO ~ GO

▲ 오늘의 마지막 산행지 능동산 ~

 

같이 하신 산우님! 수고많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