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연과 산행

강원도 여행 2박3일 ~ 1

■  여행지 : 강원도 일원 (차박 & 트레킹 & 여행)

■  여행일 : 2021. 10. 8.(금) ~ 10.(일)

■  누구랑 : 마눌아랑 둘이서

■  여행코스

  = 1일차 =

  - 소양강댐제3공영주차장 도착(17시경)

  - 소양강댐 둘러보기 및 식당에서 저녁먹기(비빔밥)

  - 차박준비 및 취침

  = 2일차 =

  - 아침7시경 기상후, 아침밥먹기(압력솥밥이랑계란후라이,김, 김치, 햄)  

  - 춘천 청평사 둘러보기(9시~11시)

  - 삼악산 산행(등선폭포방향) [6.5km ~ 3시간소요]

  - 숯불닭갈비식당에서 맛난 점심겸 하산식

  - 구봉산전망대 카페거리에서 차한잔의 여유

  - 김유정 문학관 둘러본 후, 자작나무숲인근 원대황토펜션에 도착 취침!

  = 3일차 =

  - 아침9시경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트레킹 (7km정도)

  - 커피한잔의 여유후, 오대산 월정사로 이동중 "강릉 대관령휴게소" 에서 점심후

    월정사 인근에 도착하니 오대산축제가 월정사에서 개최되는 관계로

    차량의 정체가 너무 심하여 월정사 가기전 3Km 지점에서 주차후

    마눌아랑 둘레길, 전나무숲길거쳐 걸어서 월정사 둘러보니 3시간정도 소요

  - 저녁6시경 월정사 인근 식당에서 비빔밥으로 저녁해결!(손님이 너무많아 음식은 단품으로 비빔밥만 가능)

  - 저녁먹고 나오니 비가 많이 내려서 집으로(영동고속도로 평창~원주구간 정체가 무지심함) 빗길 안전운전해서

     저녁11시넘어 집에 도착후, 샤워후 취침!(차박 물건등은 내일 정리하기로)

 

 

    소양강댐 풍경

   소양강댐 공영제3주차장 - 단풍이 들기시작하네요..

    차박 풍경~ 아침준비및 이부자리정리등 ㅎㅎ

 

 

   청평사 가는길 ~

   공주설화 & 거북바위 전설도 보면서~

   청평사 풍경 (주차장에서 2km이상 걸어왔네요)

   사찰내 카페에서 차한잔의 여유로움도 만끽하면서 ~

 

 

 

    = 삼악산 산행 (등선폭포방향-원점산행) =

  등선폭포 초입 - 입장료 1인당 2,000원 (입장료 4,000원 지불하니 지역상품권 4,000원으로 돌려주네요 ㅎ)

       등선폭포 주변 풍경입니다.. - 요기만 보면 중국의 어느 대협곡 같은 느낌이 ㅎㅎㅎ

    삼악산 정상에서 ~

  삼악산 산행한 코스 (적색-화살표방향 따라)

 

   소양강댐 인근 닭갈비 맛집  ~

    - 닭갈비 연인세트 시켜서 맥주한잔 곁들여 식사했더만 5만원이상 나왔네요..ㅎㅎ

 

 

 =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

 

 

 = 김유정 문학관 =

 

 

     펜션에서의 하루 ~ (요기서 자작나무숲까지 4km - 10분정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