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산행

[대구근교산행] 은해사 6암자 순례 산행~

▣ 언 제 : 2024. 4. 14.(일요일)

▣ 어 딜 : 은해사 6암자 순례~  (서운암-기기암-묘봉암-중암암-백흥암-운부암)

▣ 코 스 : 은해사주차장~은해사~서운암~안흥폭포~기기암~능성재 능선길~묘봉암~중암암~극락굴~장군수~

만년송~삼인암~태실봉갈림길~백흥암~신일지~운부암~신일지~은해사~주차장

▣ 거 리 : GPS기준 18.3 km (5시간 19분 소요 - 점심,휴식등 포함)

▣ 기 타 : 오늘은 산행하기 조금은 더운날씨속에 참 열심히 걸었네요.. 솔향가득한 솔숲길 따라

은해사 6암자 순례산행 너무 좋았습니다.. 하산후, 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으로 피로를 풀고선,

나의 애마 샤워 시켜 주고선, 오늘하루를 마무리 해 봅니다... *^♡^*

수고 많이 했습니다... 짝! 짝! 짝! ~

오늘 산행지도 (팔공산 동남부 능선길)

은해사 6암자 순례산행 ~ 트랭글 GPS지도-

팔공산 은해사 입구 ~

은해사 가는길 ~

은해사 풍경 ~

은해사 지나 좌측 방향으로 진행!(서운암-기기암)

좌측 안흥폭포 방향으로 진행- 폭포 사진 남기고, 기기암으로 ~~

[안흥폭포] 길이 없다~, 되돌아 갈려니 귀찮아, 폭포 좌측 타고 올라 기기암으로 진행 ~

묘봉암, 느패재 가는 길 ~

두번째 암자 -  기기암 풍경!

귀룡나무 ~

560봉 능선에서 직진(능성재, 묘봉암 방향)~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인증사진 한장 남기고 ~

내가 참 좋아하는 솔향가득한 솔숲길 ~ 그냥 즐겁고 행복합니다... *^♥^*

우측 능성재(느패재) 묘봉암 방향으로 진행 ~

묘봉 아래서 우측 묘봉암 방향으로 진행 ~

세번째 암자 - 묘봉암 풍경!

바위위에 세워진 묘봉암 법당 풍경 ( 법당안에 웬? 바위 ㅋ)

묘봉암 산신각 앞에서 인증사진 한장 남기고 ~

네번째 암자 - 중암암 입구 풍경 ~

중암암 입구에서 인증사진 한장 찍어주는 센~~~스 ㅎ

중암암 풍경 ~

중암암 삼층석탑 ~

극락굴 ~ 오늘은 한바퀴만 돌았슴다. (3바퀴 기본인데 ㅎ)

김유신이 마셨다는 장군수(암반수) ㅋ - 물맛은 그냥 그래요..그냥 물맛임다.ㅋㅋ

아들을 가지게 해준다는 기도처 - 삼인암

만년송 가는길에 ~

만년을 산다는 소나무 - 만년송에서 ~

백흥암 으로 내려가는 길 ~

잠시 휴식을 하면서 - 점심은  샐러드 & 빵 & 커피로 맛나게 해결 ~

백흥암 도착 (부처님 오신날만 개방하는 백흥암)

신일지 앞 삼거리에서 좌측 운부암으로 진행 ~

운부암 가는길 ~

운부암 도착 ~

운부암 풍경 ~

의상 대사가 창건했다는 운부암     의상대사의 지팡이 나무로 일컬어지는 1370년된 천년고목 ~

천년고목 - 앞 · 뒤 모습 완전 반전임다..ㅎㅎ

천년고목 안에서 인증사진 남기고 ~

은해사 주차장으로 내려오는길 ~

오늘도 수고 아주 많이 했습니다.. 짝!  짝!  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