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순창 용궐산 하늘길 오르다 ~ 순창 10경중 하나인 용궐산은 산세가 마치 용이 하늘을 날아가는 듯한 형상이라는 데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원래는 용골산(龍骨山)이라 불렸는데 이 명칭이 [용의 뼈다귀]라는 죽은 의미를 갖고 있으므로, 산이 살아서 생동감 넘치는 명기를 제대로 발휘하도록 하자는 주민들의 요구가 있었다. 이에 정부는 중앙지명위원회를 열어 2009년 4월 용궐산(龍闕山)으로 명칭을 개정하였다. 원통산에서 남진하는 산릉이 마치 용이 자라와는 어울릴 수 없다는 듯 서쪽 섬진강 변으로 가지를 치며 솟구쳐 우뚝 솟아 용이 꿈틀거리는 듯 준엄한 형세를 띠고 있으며, 앞에는 만수탄 섬진강이 흐르고 있다. 용궐산에는 용궐산 자연휴양관, 전망데크 3개소와 534m의 데크로 조성된 용궐산 하늘길, 용궐산과 무량산 사이의 산세가 장군 대좌형 명.. 더보기
영천 운주산 자연휴양림 가다 ~ □ 언  제 : 2024. 8. 30.(금)~8. 31.(토) 1박2일간~□ 어  딜 : 영천 운주산 휴양림 & 기타 관광지□ 누구랑 : 친구부부 2팀이랑 ~ (6명)□ 일정은   - 금요일 오후 3시경 임고서원 둘러본후  - 오후5시경 휴양림에서 1박2일동안 먹을 먹거리 장보기~  - 6시30분경 휴양림 도착하여 대충 집정리후, 저녁식사 준비중 (소고기 구이& 라면, 된장찌게)  - 7시에 친구부부 다들 도착하여 맛난 저녁식사후 디저트로 커피 & 과일 먹고,  - 휴양림내 데크길 30분 정도 야간산책후, 숲속의집으로 와서 고스톱 한판(내일 점심내기) ㅋㅋ  - 1시경 취침 ~ 아침 7시경 기상하여  - 휴양림내 솔향가득한 솔숲길 1시간 산책후 샤워장에서 샤워하고선  - 아침으로 남은 소고기랑 따뜻한 밥.. 더보기
월요일 아침 운동 (걷기&달리기) 2024년 8월 26일(월요일) 아침 운동- 6시 40분경 부계면 소재 창평저수지 둘레길(출근길에 위치하고있음)에 도착해서  1시간 22분동안 걷고 달리기 아침운동 했네요. (GPS기준 9.4 km)- 완존히 땀범벅되어도 기분은 최고였습니다...- 8시25분쯤 사무실 도착하여 간단히 샤워후 오늘하루 일과를 시작합니다..- 오늘하루도 홧팅해요.. *^)^* 더보기
`24년 8월의 마지막 주말은 ? 2024년 8월 24일(토) ~ 25(일) 주말은 어떻게 보냈나요 ?□ 24일(토요일) - 토요일 아침 9시~11시 까지 프렌즈골프아카데미에서 골프연습 - 오후1시 M스타하우스 웨딩홀 직원 결혼식 참석 - 오후6시에 마눌아랑 간단히 중화요리식당에서 저녁해결후 집에와서 드라마보고선 오늘마무리 ㅋㅋ□ 25일(일요일) - 일요일 아침엔 늦잠자기 ㅋ, - 간단하게 빵&커피, 감자로 아점 해결후,  - 1시30분 ~ 5시까지 마눌아랑 스크린골프장에서 놀기 (두게임) - 저녁은 장모님이랑 쭈꾸미전문점에서 저녁해결후, 커피한잔의 여유 즐긴후 집으로 ~ - 주말 드라마보고선, 오늘하루를 마무리 합니다..ㅎㅎ 프렌즈 골프 아카데미 읍내점 ~레슨 첫타임이라 아직 회원은 안보이고 ㅋ 더보기
아침 운동 ~ (걷기&달리기) 2024. 8. 22.(목)- 오늘 아침 운동은 출근길에 위치한 군위 부계면 창평저수지 둘레길에서    걷고 달리고 했네요   (GPS기준 8 km, 1시간 10분 소요)- 아침6시30분경 도착해서 운동하니 날씨가 무덥고 습한 관계로 땀을 참 많이도 흘렸네요.- 8시30분경 사무실 도착해서 가볍게 샤워후 오늘 일과를 시작합니다.- 저녁엔 간단하게 짜장면으로 해결후 읍내동 소재 프렌즈 골프 아카데미에서 1시간 30분 정도 연습후  오늘 하루를 마무리 해봅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이 했어요.. *^)^* 더보기
[대구근교산행] 대구 칠곡의 명봉산 오르다 ~ 2024. 8. 18.(일요일)~- 아침8시 조금 넘어서 명봉산 산행 ~ 참 많이 더운날씨로 인해 거의 땀으로 샤워한 느낌 ㅎ   (9.6 km-2시간20분 소요) - 점심은 콩국수로 해결후- 2시경 아는 지인들이랑 프렌즈스크린 골프 한게임후- 저녁은 추어탕으로 해결후 오늘하루를 마무리 해봅니다. 양지마을 초입 공영주차장 (산행기점-종점)제2체육시설삼지창 나무제1체육시설지구 더보기
북구 팔거천 걷기 ~ 2024. 8. 17.(토요일)- 아침9시경 집을 나서서 북구 팔거천 강변길 걷기운동(동천동↔서리지 왕복)  후,  집 인근에 있는 황제복어식당에서 점심특선으로 점심해결후,- 오후엔 장모님집 들러서 몇군데 정비해드리고선, 더하오 중화요리식당에서 저녁해결후   집으로 와서 오늘하루를 마무리 합니다.. 더보기
2024년8월16일(금요일) 나의 일상 ~ 오늘은 금요일이다~전날 조금이른시간에 잠든관계로 아침5시 조금넘어 기상하니 ~ 할일이없다.간단한 복장(반바지&티셔츠)으로 착용하고선 집을 나왔슴다.- 아침운동은 출근길에 위치한 부계면 소재 창평저수지(한바퀴 1.8km)를 세바퀴 조금더 걷고 달리는 운동후   사무실로 출근 ~- 점심은 지인들과 간단하게 옭닭백숙오리불고기로 해결후 ~ 차 한잔의 여유 ~- 저녁은 달서구 두류동에 위치한 다경찜한정식 식당에서 산악회 운영집행부 모임 참석후  10시경 집으로 귀가 오늘하루를 마무리 합니다.. 더보기